알뜰폰 비교·추천·개통 플랫폼 ‘모요’, 30억 원 규모 프리 A 투자 유치

February 16, 2023

알뜰폰 요금제를 손쉽게 비교, 검색, 추천, 개통해주는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가 3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프리 A 라운드는 지난 시드 라운드에 참여하였던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25억을 추가로 투자하였으며, 기존 투자자인 카카오벤처스 또한 참여했다. 모요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카카오벤처스

상담문의
알뜰폰 비교·추천·개통 플랫폼 ‘모요’, 30억 원 규모 프리 A 투자 유치

알뜰폰 요금제를 손쉽게 비교, 검색, 추천, 개통해주는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가 3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프리 A 라운드는 지난 시드 라운드에 참여하였던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25억을 추가로 투자하였으며, 기존 투자자인 카카오벤처스 또한 참여했다. 모요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40억 원 규모이다.

토스, 쿠팡이츠, 리멤버 등의 핵심멤버 출신으로 구성된 모요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알뜰폰 요금제를 쉽게 검색-비교-개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탑 플랫폼이다. 실제로 모요는 전년대비 월간 요금제 개통수가 800%이상 증가하였고, 그 결과 국내 알뜰폰 번호이동 가입자의 약 10%가 모요를 통해 개통될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모요는 단기간에 7천개 이상의 알뜰폰 요금제 리뷰를 쌓으며 고객 데이터를 집대성하고있고, 알뜰폰 사업자들의 개통 업무를 효율화해주는 솔루션의 개발을 통해 가입자와 사업자 양쪽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알뜰폰 요금제와 관련된 자급제폰, 인터넷 결합, 카드 중개 등으로도 확장하여 손익분기점을 맞춰가며 성장해가고 있는 점도 고무적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양형준 수석팀장은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이지만 확실한 성장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사에 대해 큰 규모로 후속투자하는 방식의 투자 전략을 운용하고 있다”며, “모요는 원대한 비전, 뛰어난 제품력, 치열하게 일하는 훌륭한 팀이 존재한다는 측면에서 향후 통신 시장을 혁신하는 대표적인 스타트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 말했다.

모요 안동건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밑거름으로 훌륭한 인재 확보를 통해 성장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을 밝히며, “알뜰폰 요금제를 시작으로 휴대폰과 인터넷, 그리고 다양한 통신 상품을 맞춤으로 추천받는 통신 슈퍼앱이 될 수 있게 성장하겠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상담신청

각 고객 별로 상황을 고려하여 편안한 분위기에서 맞춤 상담을 진행합니다.
귀사의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명쾌한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상담문의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상담 문의 내용을 확인하는대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ops! Something went wrong. Please fill in the required fields and try again.

※ 기관투자자께서는 아래 연락처 정보를 남겨주세요

기관 등록하기
기본 정보를 기입해주시면 투자유치 및 M&A와 관련된 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