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약국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메딜리티’, 56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July 3, 2023

AI 기반의 약국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메딜리티가 56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는 KB인베스트먼트의 주도하에 한국산업은행, 카카오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시드 투자자인 비에이파트너스도 후속투자에 동참했다. 메딜리티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약국 내 비효율을 개선하는 스타트업으로 알약 카운팅 […]

상담문의
AI 기반 약국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메딜리티’, 56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AI 기반의 약국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메딜리티가 56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는 KB인베스트먼트의 주도하에 한국산업은행, 카카오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시드 투자자인 비에이파트너스도 후속투자에 동참했다.

메딜리티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약국 내 비효율을 개선하는 스타트업으로 알약 카운팅 앱 ‘필아이(Pilleye)’를 서비스하고 있다. 필아이를 통하면 한 번의 촬영으로 최대 1천정의 알약을 99.99% 정확도로 셀 수 있다. 손으로 알약을 세야했던 의료 서비스 제공자들의 시간을 130만 시간 이상 절약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21년도에 개발된 필아이는 현재 전세계 225개국 4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고 월 이용자는 15만 명을 넘어섰다.

박상언 메딜리티 대표는 “어려운 자본 환경 속에서 AI 객체 인식 기술과 약국 디지털 전환의 시장 가능성이 좋은 평가를 받아 성공적으로 프리 시리즈 A를 마무리 하게되었다”며 “약국 업무의 디지털 전환에는 큰 기회가 숨어있지만 아직 명확한 플랫폼이 없는 미개척 영역이다. 전세계 약사들이 쓰는 필아이를 개발한 경험으로 의약품 자동 검수부터 자동 재고/주문 관리까지 글로벌 약국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메딜리티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기존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위해 의약품 자동 재고 관리 솔루션을 개발한다. 더불어 지난 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과제로 선정된 의약품 자동 검수 솔루션 역히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상담신청

각 고객 별로 상황을 고려하여 편안한 분위기에서 맞춤 상담을 진행합니다.
귀사의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명쾌한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상담문의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상담 문의 내용을 확인하는대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ops! Something went wrong. Please fill in the required fields and try again.

※ 기관투자자께서는 아래 연락처 정보를 남겨주세요

기관 등록하기
기본 정보를 기입해주시면 투자유치 및 M&A와 관련된 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