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의 2022년 플랫폼 부문 거래액이 4조 원을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 거래액은 2021년대비 135%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팬데믹으로 인한 여행업계침체 속에서도 야놀자ㆍ인터파크ㆍ트리플ㆍ데일리호텔의 거래액은 137% 성장했는데요, 이는 다채널 운영 여행기업으로서 각 플랫폼별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고객 수요를 만족시킨 결과로 분석됩니다.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비교해도 315% 증가하여 뉴노멀 시대의 여행 수요를 선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체 보유한 국내 최다 여가 관련 인벤토리를 다양한 여행 플랫폼에 공급하는 채널링 서비스 역시 112% 이상 증가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를 높였습니다.
야놀자는 급증하는 여행 수요를 선점해 이러한 성장세를 지속함으로써 글로벌여행업계 대표 플레이어로 도약한다는 전략인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는 슈퍼앱 전략의 야놀자를 필두로, 항공ㆍ티켓 1위 사업자인 인터파크,트리플의 초개인화 기술, 데일리호텔만의 프리미엄 인벤토리를 활용해 야놀자만의 독보적인 서비스를대거 선보일 계획이며, K-콘텐츠를 포함한 양질의 여가 콘텐츠를 기획해 인바운드 고객 유치에도 나설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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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을 평가하는 기준은 시장과 산업의 규모, 경영진과 멤버의 역량, 재무상태 등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아니라면 그 어떤 기술도 의미가 없어지는데요. 폐업률이 나날이 늘어가는 국내 스타트업 시장에서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은 돈을 벌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인가?”에 대해 고민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BM을 바라보는 하나의 관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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